0687.jpg

 

-‘수려한 수랏간’에서 캐릭터 유부초밥 만들기 진행-

 

합천군(군수 문준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7일 관내 아버지와 자녀 10가정을 대상으로 “요린이 아빠와 함께하는 요리쿡 조리쿡” 교육을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3층 ‘수려한 수랏간’에서 진행했다.

 

아버지 역할지원 프로그램은 일·가정의 양립의 중요성 및 가정 내 아버지 역할을 알게 하고 자녀와 상호작용 방법 등에 대한 지원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키트배부로 진행하였으나, 이번에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3층에 있는 요리실습실 ‘수려한 수랏간’에서 캐릭터유부초밥 만들기로 진행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자녀는 “보통 엄마랑 같이 있는 시간이 많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빠와 함께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다며 다음에 또 참가하고 싶다”라고 했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친밀한 상호작용을 통해 건강한 가족관계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