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jpg

 

- 아동청소년기 부모를 위한 맞춤형 성교육법 진행 -  

 

합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9일 관내 군민 중 아동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 10명을 대상으로 ‘내 아이 성교육 어떻게 할까?’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인터넷 발달로 자녀들이 쉽게 성 관련 영상과 자료들을 접하게 되고 다양한 성범죄에 노출됨으로써 가정 내 올바른 성교육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아동청소년기 자녀에게 건강한 성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계획됐다.

 

이날 교육은 MNH상담심리센터 문남희 센터장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음란물예방법, 성폭력예방법, 성조숙증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특히 사전에 참여자들의 질문을 받아 일대일 맞춤형 답변을 해줌으로써 그동안 답답했던 부모의 고민을 속 시원하게 풀어주었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 내 부모의 자연스러운 성교육으로 자녀가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을 갖춘 건강한 자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