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3.jpg

 

-정부의 일방적 추진에 합천군민 투쟁방향 급선회-

 

황강취수장관련군민대책위원회(위원장 박오영,정봉훈)는 10일, 합천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황강취수장 관련 긴급 군민대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대책위 회의 안건으로는 오는 17일 예정 되어있는 「환경부,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사업 추진반대 대규모 집회」와 관련하여 황강취수장 반대집회 참여 인원 및 집회 관련 물품 준비, 집회 관련 향후 예산 등을 논의했다.

 

박오영 위원장은 “그 동안 황강취수장 설치와 관련하여 합천군민의 많은 반대에도 불구하고 환경부에서는 민관협의체 구성을 요구하여 소통을 위한 창구로 참여 하였으나, 1차 회의시 수혜지역인 부산시 위원의 제외 요구에도 상생지원을 이유로 의견을 묵살하였다. 또한, 지난해 12월 여야 예산 협상을 통해 기초조사도 하지 않았는데 사업을 전제로 19억2천만원의 실시설계비를 몰래 확보하는 등 환경부는 일방적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더 이상 군민들을 우롱하고 갈등을 조장하는 환경부를 믿을 수 없어 우리의 뜻이 전달될 수 있도록 단체행동으로 보여 주겠다“고 말했다.

 

환경부 주관 낙동강하류취수원다변화 민관협의체(2차)는 17일 합천군 율곡면 일원에서 개최할 계획이며 대책위에서는 이날 대규모 집회신고를 한 상태로 회의 개최 여부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