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jpg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9월 30일(목), 합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1. 합천마을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마을교사 역량강화 및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를 높이고 합천 마을교육의 성장을 위해 경남행복마을학교 박경화 센터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마을학교의 필요성,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를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및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운영을 통해 온 합천이 학생들의 삶의 터전이 되고 배움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합천군청과 합천교육지원청이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본 연수에 참여한 마을교사 조00은 “오늘 연수를 통해 지역의 마을학교의 역할과 중요성 그리고 마을학교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앞으로 학생들의 마을선생님으로 합천 지역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말을 전했다. 

 

더불어 정종화 교육장은 “합천 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연수를 통해 우리 지역 합천의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합천행복교육지구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