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5.jpg

 

학부모님들의 고교학점제 이해의 장 마련

 

경상남도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11월 23일(화)부터 11월 25일(목)에 걸쳐 합천권역(거창·산청·함양·합천)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금번 설명회는 합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진행되는 행사로 서부 경남 4개 지역인 거창·산청·함양·합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를 이해하고 자녀들과 함께 변화되는 교육 환경에 잘 대비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지난 11월 3일부터 11월 19일까지 신청자를 접수한 결과, 거창 지역은 100명 이상의 학부모가 신청할 정도로 관심도가 높아 설명회를 1회 더 개최하여 신청한 학부모님이 모두 참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함양 지역은 코로나 확진자 확산세를 고려하여 온라인 설명회로 진행 방법을 변경하여 진행하였다.

 

설명회는 각 지역별로 진행하였으며, 안정현 장학사의 경남형고교학점제에 대한 안내에 이어, 프레디저 진로진학연구소 피상훈 소장의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학생과 학부모의 대비 요령에 대한 강의가 어어졌다. 

 

정종화 교육장은 ‘학생이 진로와 적성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 학점이 기준이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인 고교학점제에 대해 학부모님들이 제대로 이해하여 자녀들의 진로 지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