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jpg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11월 25일(목), 지난 4월부터 11월 동안 사람 따라 동네마다 온데만데 합천의 소식을 전한 합천 학생 마을기자단의 최종 성과나눔회를 개최하였다.

 

  2021. 합천 학생마을기자단 기자 학생들은 기자단 특성화 강의, 지역 현장 체험, 1:1 멘토링 활동 등의 언론, 방송. 마을활동 등의 과정을 거쳐 우리 학교 이야기, 합천 둘러보기, 합천 생각하기라는 주제로 합천에 관한 다양한 내용을 글과 영상으로 제작하고 이를 바탕으로 합천 학생마을신문을 발간하였다.

 

  11월 25일(목)은 합천 학생마을기자단 활동을 마무리하며 그동안의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여 기자단 학생들이 돌아가며 발표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우리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함께 나누는 과정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격려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합천 기자단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 문00은 “합천 마을기자단으로 우리 지역 곳곳을 누비며 우리 지역 다양한 이야깃거리와 소식을 전할 수 있어서 너무 뿌듯했다. 기회가 된다며 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정종화 교육장은 “온 합천이 삶의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합천 지역 아이들이 미래사화 건강한 시민 및 지역 주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합천행복교육지구가 운영될 수 있도록 합천군청과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