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jpg

 

합천 대병중학교(연극영상특성화중학교)는 2022년 7월 25~27일 대병 인성함양 썸머캠프를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 속에 진행하고 마무리하였다. 이번 대병 인성함양 썸머캠프는 대병중학교에서 주관하고, 한국청소년행복연구소와 협력하여 전문 강사님들을 초청해 함께 진행하였다.

 

대병 인성함양 썸머캠프는 경상남도 각지의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대병중학교의 연극과 영상 등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해 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성을 함양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된 것인데, 모집 과정에서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전화로 문의를 주셨고, 관심을 보이셨다.

 

학교에 도착한 학부모님들과 아이들은 학교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고, 가족이 함께 앉아 점심 식사를 한 후 입소식이 진행되었다. 학부모님들은 학부모 설명회에 참여하여 학교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해주셨다. 학생들은 어울림마당에 참여했고, 2박 3일간의 캠프를 준비하는 입소식 과정을 마쳤다.

 

이후 본격적으로 캠프가 시작되었고 ‘(K-Star)연기, 댄스, 골프왕, 오디션, 스타미션’등 대병중학교의 특성화 활동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과 ‘(꿈코칭)봉숭아물들이기, 꿈 비행기 만들기, 꿈나무와 스토리텔링’등 학생들의 꿈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 그리고 메인 주제인 인성함양을 위한 ‘인성코칭’이 진행되었다. 또한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내가 스타 셰프’. ‘컬러풀 물놀이 축제’와 같은 특별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평소에 연극과 영상, 춤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바쁜 일정을 소화하면서도 틈틈이 연극과 춤을 연습했는데, 이틀 남짓한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대병의 밤’시간에 자신 있고 열정적인 태도로 멋있는 무대를 선보였다.

 

2박 3일간의 일정을 모두 소화한 학생들은 인성을 갖춘 어린이임을 인증하는 인성어린이 인증서를 수여받았고, 학교에서는 그간 활동한 내용을 모두 영상으로 제작해 USB에 담아 증정했다. 도우미로 참여한 본교 2학년 학생들과 친해진 아이들은 도우미들에게 사인을 받기도하고 입소할 때 받았던 이름표를 교환하기도 하는 등 헤어지기를 아쉬워하는 모습도 보였다.

 

소원이 ‘대병중학교에 입학하기’인 학생들도 있었다. 대병 인성함양 썸머캠프에 참여 해주신 학부모님들과 학생들 그리고 한국청소년행복연구소의 강사님들께 감사드리고, 소원을 적었던 학생들은 내년에 꼭 소원을 이루어 우리 학교에 입학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