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1)입찰재공고문.hwp

 

합천군 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3- 53

 

합천영상테마파크 공유재산(의상체험관) 사용·수익 허가 전자입찰 재공고

 

지방공기업법 시행령635항 및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27(행정자산의 관리위탁)에 의거 합천영상테마파크 공유재산 사용·수익 허가 대상자 선정을 위한 전자입찰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3. 12. 12.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위치: 경남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 합천영상테마파크 내

. 대상 재산의 표시

 

물건명

사용목적

면적()

구조

예정가격

부가가치세 별도

비고

합천영상테마파크

1581

의상체험관

건물 230.45

토지 230.45

일반철골구조

(1)

8,309,650

 

 

 

<입찰 시 유의사항

1. 입찰자는 사전에 입찰참가자격을 포함한 공고문 및 붙임 사용수익허가 조건, 특수조건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시바라며, 입찰참여자는 이러한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함.

2. 낙찰자가 낙찰 또는 해당 공유재산 사용허가를 신청하지 않는 경우, 또는 자격 미달인

경우에는 재공고 실시합니다.

3. 낙찰자는 성실한 계약이행을 위해 계약체결시 연간 임대료의 30%에 해당 하는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사용기간 : 사용허가일로부터 ~ 2년간

 

. 입찰일정

 

구 분

입찰서 제출 및 입찰보증금 납부

개 찰

일 시

2023. 12. 13.() 10:00 ~ 12. 19.() 16:00

2023. 12. 20.() 10:00

장 소

온비드(http://www.onbid.co.kr)

합천군시설관리공단(경영기획부) 입찰집행관 PC

 

2. 입찰방법

. 지역제한(경남 합천군) 경쟁입찰이며,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이하 온비드라 함. http://www.onbid.co.kr)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합니다.

. 온비드 시스템 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찰일시 연기 등 별도로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온비드 인증서 등록 등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입찰자는 사전준비 필요

 

3. 입찰참가자격

. 공고일 현재 합천군에서 영업을 위한 이행등에 하자가 없는 법인이나 단체 또는 개인 (19세 이상)

- 단체 또는 개인의 경우 공고일 현재 단체 또는 개인의 주민등록상 주소가

합천군으로 되어있는 자

- 법인인 경우 공고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 등록지가 합천군으로 되어있는 자

. 운영에 필요한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온비드 회원으로 등록하고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로 온비드 시스템에 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13(입찰의 참가자격)1항에 따라 공유재산 사용허가 후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른 각종 인가, 허가, 면허, 등록, 신고 등을 요하거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할 경우에는 이행하였거나 이행할 수 있는자

. 92(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

반드시 입찰참가제한에 관한 관계 법령 확인후 입찰 참여

. 당해 공유재산 사용·수익 허가조건 및 특수조건, 특약사항등을 수락한 자

(본 입찰에 응찰한 자의 경우 자동 수락한 것으로 간주함)

.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사실이 없는 법인이나 단체 또는 개인

 

4. 입찰서의 제출

. 기간/장소: 2023. 12. 13.() 10:00 ~ 12. 19.() 16:00/온비드(http://www.onbid.co.kr)

. 유의사항

- 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전자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의 제출시간은 입찰서가 온비드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본 입찰에는 2인 이상의 공동입찰 참가가 불가능하고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 또는 취소가 불가능하며 동일인이 1회에 한하여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2회 이상 유효한 입찰서가 제출된 입찰서는 무효처리 합니다.

입찰서 제출여부는 온비드 홈페이지나의 온비드-입찰내역메뉴를 통해 확인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현금 또는 입금창구은행이 발행한 수표로 전자입찰 마감시간까지 온비드에서 지정하는 보증금 납부계좌로 납부해야 하며, 입찰보증금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전자입찰서 제출 및 입찰보증금 납부일시까지 지정계좌에 미입금시 입찰 무효처리

. 입찰보증금을 입찰 마감시간 전까지 보증금납부계좌로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 시 은행공동망 등 장애로 정상적인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보증금 납부여부는 입찰자가 온비드에서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입찰자가 입은 불이익 등은 입찰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 입찰보증금은 전액을 한 번에 입금하여야 하며(분할납부 불가), 입찰보증금을 창구에서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에는 창구은행이 발행한 수표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 입찰보증금은 입찰공고 또는 입찰유의사항에 위반하여 입찰이 취소되는 경우 및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 사용허가 신청을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12조제3항에 따라 공단에 귀속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 온비드의 회원약관인터넷 입찰참가자 준수규칙에 위배한 입찰의 경우

. 입찰참가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한 경우

7. 낙찰자 결정방법

. 1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서 예정가격 이상 최고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개찰 결과, 금액이 동일한 최고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온비드 무작위 추첨방법(난수표발생기에 의한 자동선택 기능)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자가 낙찰 또는 해당 공유재산 사용허가를 신청하지 않는 경우, 또는 자격 미달인

경우에는 재공고 실시합니다.

8. 입찰보증금 등의 처리

낙찰자 결정 후 낙찰자의 입찰보증금은 공단의 입금계좌로 이체되며, 유찰자(입찰 무효 또는 입찰 취소된 경우 포함)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시 등록한 환불계좌로 이자없이 환불되고, 별도의 환불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입찰보증금에서 공제합니다.

9. 낙찰자의 제비용 부담 및 손해 배상

. 운영에 필요한 물품 구입

. 건물 리모델링 및 내부 인테리어 작업 비용

. 전기 계량기 설치 및 사용요금

. 각종 공과금, 화재보험료(공제료), 개장 및 운영에 필요한 제반 경비

. 매장 운영 중 업체 및 이용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건물이나 합천군 소유의 기타 설비 및 비품류가 훼손·망실된 경우의 손해 배상

. 기타 업체의 귀책사유로 인한 이용객 피해에 대한 손해 배상

10. 낙찰자의 제출서류

. 공유재산 사용허가 신청서 1(공단 비치)

. 인감증명서(법인의 경우 법인인감증명서) 1

. 사용인감계(사용인감을 사용할 경우, 법인만 해당) 1

. 주민등록등본(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1

. 신분증(주민등록증) 및 인감도장

.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

. 사업자등록증 및 관련 인허가 서류 각 1(영업개시 전 까지)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

각종 증명서는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받은 서류이어야 합니다.

11. 계약체결 및 사용료 납부 등

.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 계약(운영 협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관련서류 미제출 및 운영 협약 불응 시에는 낙찰을 무효 처리하고 입찰보증금은 공단에 귀속됩니다.

. 낙찰자는 성실한 계약이행을 위해 계약체결 시 연간 임대료의 30%에 해당

하는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보증기간: 계약기간(2), 입찰 전 이행보증보험증권 발급 가능여부를 필히 확인하시고, 미제출시 낙찰 취소

. 영업장 준비를 위한 시설투자 등 공사기간도 사용허가 기간포함됩니다.

.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공유재산 사용허가 및 해당 사업 영위를 위한 인ㆍ허가, 면허, 신고, 등록 등을 완료한 후 영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낙찰자는 공단에서 지정한 계좌번호로 지정기한 내 사용료와 공제료(해당연도 연간 공제료 × 해당연도 사용허가 개월/12개월)를 납부하여야 하며, 지정기한 내 납부하지 아니 할 때에는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80조에 따라 연체료를 징수합니다.

12. 사용료

. 매년 연간 사용료는 10%의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전액 선납하여야 합니다.

사용료 예정가격 및 낙찰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으로, 사용료의 10%를 부가가치세로 별도 납부하여야 합니다.

13. 유의사항

. 본 입찰은 온비드상의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므로 전자입찰관련 법령, 입찰공고 사항, 사용허가 조건,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공고문상의 조건 및 유의사항 등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별도의 현장설명이 없으므로, 입찰참가자는 표시재산의 현장을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현장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의 운영수익에 대해서 공단에서는 보장책임이 없으므로 응찰자는 시장조사 및 현장답사· 확인 등을 철저히 검토하시고 응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인의 경우 명의 변경 및 대표자 변경시 변경일로부터 1개월 이내 신고

. 영업장의 상호 변경시 변경일로부터 1개월 이내 신고

. 입찰참가 희망자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해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 투찰 마감 24시간 전까지 온비드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 따른 입찰서 미제출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집행사항 :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 (콜센터 1588-5321)

. 낙찰자는 붙임의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 및 준수하여야 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합천군시설관리공단 관광사업부(930-8623)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청렴 계약 이행 서약서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 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의 초석이 됨을 깊이 인식하고 투명한 회계 질서 확립에 적극 호응하기 위하여 합천군시설관리공단에서 발주하는 합천영상테마파크 의상체험관(158)사용·수익허가 사업과 관련하여 당사는 물론 당사와 관련이 있는 모든 협력업체, 하도급업체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불공정한 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향후 합천군시설관리공단에서 발주하는 사업에 대해 참가 자격을 제한 받는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발주관서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 데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계약자 선정,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향후 합천군시설관리공단에서 발주하는 사업에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는 불이익을 감수하겠습니다.

 

3. 상기 1, 2항의 사실이 드러나 낙찰자 결정 취소나 계약 취소가 결정될 경우 이에 대해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 계약 이행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 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 특수 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 참가 자격 제한, 계약 해지 등 합천군시설관리공단의 조치와 관련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성 명: ()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