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경리)는 8일 오후 1시 합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기관단체장, 여성단체회원, 주부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6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성대히 열렸다.

[제16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HD동영상, 09분 19초]
gg

 

 

* "SD" 글자를 눌러 "HD"를 선택하시면 더욱 선명한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와 합천군아동.여성보호지역연대회 공동주관으로 여성주간(7.1~7.7)을 맞아 “함께 만들어 나가요, 여성이 행복한 경남 ”이란 주제로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하창환 군수, 조진래 국회의원, 박우근 군의회의장, 김한수 경찰서장, 문준희 도의원, 문상웅 합천소방서장, 하경수 농협군지부장, 이경호 우체국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위로 격려했다.

이번 기념식은 오프닝공연으로 여성대학(단장 하양순)의 사물놀이와 이삭어린이집(원장 권윤숙) 늘푸른반(5세아) 어린이들의 “부끄 부끄”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와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대회사, 격려사, 축사, 결의문 낭독으로 제1부 개회식을 가졌다.

제2부 행사는 “내가 사는 이유, 우리가 사는 이유”라는 주제로 방송인 이경애 강사의 초청 강연이 있었고,

제3부 행사는 여성전체가 결속을 다지는 한마음 어울마당이 이루어졌으며, 제4부 행사는 여성폭력예방 및 아이낳기 좋은세상 가두캠페인 등으로 이날 행사를 마무리 했다.

제16회 여성주간을 맞아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가 도내 단체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으며, 도지사 표창은 새마을부녀회 변호임 회장과 야로면 사회복지주사보 하재국씨가 유공공무원 표창을 받았다.

군수표창으로는 새마을부녀회 전민자, 한국부인회 이회년, 아이코리아 하상임, 생활개선회 신미숙, 대한적십자사합천지구협의회 박말득, 바르게살기운동합천군협의회여성회 정춘예, 정심회 손효연, 자유총연맹합천군지부여성회 손선영, 여성자원봉사회 서인숙, 주부교실합천군지회장 이수자, 재향군인여성회 안춘자등 11개단체 및 다문화가족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전국미용협회 합천군지부 박현숙 지부장과, 삼가면 이미경씨가 표창을 받았으며, 그동안 협의회의 발전에 기여한 아이코리아 문효남 직전회장, 대한적십자합천지구협의회 이석희 직전회장, 여성지원봉사회 이순자 직전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부대 행사로는 여성긴급전화 ‘1366’, 아이낳기 좋은세상 만들기, 합천군다문화가족센터, 여성새로일하기지원 홍보 및 전시등 간식과 기념품을 전달했다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지위향상과 양성평등구현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 앞장 서 나갈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