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jpg

 

- 중장년 1인 가구 10명 대상 건강한 생활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

 

 합천군가족센터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9월 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관내 40~50대 중장년 1인 가구 1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 및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중장년 1인가구의 불규칙한 식생활 개선 및 체력증진을  위해, 요가 및 필라테스, 요리 등 중장년 1인가구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1회기 수업을 마친 후 한 참여자는 “중장년 1인가구들에게 꼭 필요한 운동과 요리 등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설된다고 해서 참여했다”며, “오늘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요가를 해보니 더 재미있고, 앞으로의 시간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오미화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중장년 1인가구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합천군가족센터에서는 다양한 가족 형태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가족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가족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