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jpg 

 

- 황강레포츠축제 7월 28 ~ 29일 양일간 개최 -

 

전국 최고의 여름 축제 2012 황강레포츠축제 및 제17회 황강수중마라톤대회가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합천군 황강레포츠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청정 1급수 맑은 물과 은빛 백사장에서 펼쳐지는 황강레포츠축제는 전국 유일의 이색 대회인 ‘황강수중마라톤대회’, ‘맨손은어잡기대회’, ‘모래풋살대회’등 남녀노소 즐길 거리와 각종 수상레저 시설이 두루 갖춰져 있어 여름 휴가를 즐기는 데 최적지이다.

 

올해로 17번째 열리는 황강수중마라톤대회는 전국 각지의 마라톤동호인과 외국인 등 2천여명이 참가하는 황강레포츠축제의 간판급 대회로 여름철에 전국에서 합천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적인 스포츠다.

 

2㎞, 5㎞, 10㎞ 총 3개 코스가 있으며 2㎞부문은 신체 건강한 남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5㎞와 10㎞ 부문은 만 13세 이상 참가할 수 있으며 하얀 물보라를 일으키며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황강수중마라톤대회는 오는 7월 10일까지 홈페이지(http://합천마라톤.kr)에서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수중마라톤대회 외에도  ‘모래풋살대회’, ‘황강리버발리볼대회’가 함께 열려 황강변을 여름 스포츠의 열기로 뜨겁게 달굴 예정이며, 또한 은어를 잡아 시식까지 할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맨손은어잡기대회’를 비롯해 ‘합천황토한우 무료시식회’, ‘희망마을축제’ 등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합천군은 가장 무더운 시기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황강레포츠축제는 황매산철쭉제, 벚꽃마라톤대회와 더불어 합천군의 3대 이벤트 중 하나로, 합천을 찾는 여름 피서객들과 마라톤 참가자들이 함께 즐기는 경남의 대표적인 여름축제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