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jpg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과 행복학교 일반화 연수도 함께

 

경상남도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은 9월 27일(화) 오후 2시 관내 유․초․중․∙고 학교(원)장 및 소속기관장을 대상으로 행복학교 일반화 방안 모색을 위한 연수를 겸한 9월 청렴 학교(기관)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9월 1일 취임한 교육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청렴 서약 액자 만들기, 행복학교 일반화 방안 모색을 위한 연수, 9월 교육정책관리자회의 전달 순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수업나눔 한마당, 행복학교 3.0 운영 기본 계획, 학교공간혁신 사업, 고교학점제 박람회 운영 안내, 청렴 의무 위반 징계기준등을 꼼꼼하게 회의에 담았다. 

 

팔용중학교 황금주선생님을 초청하여 진행한 연수에서는 양덕중학교에서 공모교장으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민주적인 학교문화조성, 배움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전문적학습공동체 구축과 소통하고 배려하는 공동체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에 대한 실제 사례를 발표하여, 참석한 학교장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박근생 교육장은 “합천지역이 학생수가 줄고 있어 큰 걱정을 함께 하고 있다. 하지만 학교장들은 긍정적인 생각과 열정과 헌신으로 합천교육을 살릴 수 있는 방안을 같이 고민하고 좋은 방법을 함께 찾아 나가자. 언제든 학교장들 곁에 있겠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