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jpg

 

“함께해요 우리(wee) 체험 세상”

 

경상남도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은 9월 29일(목) ~ 30일(금)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Wee센터 맞춤형 진로 체험 활동 “ 함께해요 우리(wee) 체험 세상” 프로그램을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관내 초․중․고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오전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트, 오후에는 제과사, 이미지 메이크업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관련 직업에 대한 기초강의를 듣고 직접 직업을 체험해보았다. 유튜브 크리에이트는 유튜브 크리에이트의 윤리를 알고, 기획부터 편집, 영상 콘텐츠 실습을 하였고 제과사는 베이커리&제과 관련 직업 이야기, 캐릭터 쿠키 만들기 데코하기 등의 활동을 하였다. 그리고 이미지 메이크업은 인상의 중요성, 나만의 컬러찾기를 통한 이미지 변화를 실습해 보았다. 

 

Wee센터 맞춤형 진로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신이 관심이 많았던 유튜브 크리에이트 활동이 너무 재미있었고 미래에 자신의 직업으로 정해야겠다고 생각할 만큼 적성에 잘 맞는 것 같다며 환하게 웃었다.

 

경상남도합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더 다양하고 흥미로운 맞춤형 진로 체험 활동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진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