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5.jpg

 

- 관내 학교 초등돌봄전담사 연수를 통한 행복한 돌봄교실 만들기 -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은 12월 9일(금) 합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현장에서 초등돌봄교실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관내 초등학교 돌봄전담사 18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역량강화 연수는 2022학년도부터 초등돌봄교실 업무를 돌봄전담사가 전담함에 따라 초등돌봄전담사의 활동 중심 만들기 코칭 프로그램에 대한 역량강화 방안을 중점으로 이루어졌는데, 학생들의 정서 함양 향상을 위해 ‘돌봄교실 내 아동기 발달심리 및 정서 이해와 소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박지연 마을학교 교사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김○○ 돌봄전담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친구와의 상호작용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토킹스틱 인형만들기’ 등의 내용을 통해 돌봄전담사의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박○○ 돌봄전담사는 “돌봄교실 프로그램 운영 수준을 높일 수 있는 돌봄 우수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참가자들이 자신의 코칭 프로그램을 성찰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합천교육지원청 박근생 교육장은 “돌봄전담사가 돌봄업무를 전담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없이 업무를 진행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돌봄전담사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통해 안전하고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