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jpg

 

-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영양 사업 최선 다할 것 -

 

 합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송원영)가 지난 15일 합천군 제2청사 3층 회의실에서 “2022년 제2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군청, 어린이집 원장, 지역아동센터장, 학부모 대표 등 10명이 참석해 2022년 센터 사업 운영 활동 보고에 이어 오는 2023년 운영계획을 점검하고 센터운영 방향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원영 센터장은 “오늘 도출된 의견을 종합해 내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업에 적극 반영하고 위생·안전·영양관련 사업을 통해 합천군 어린이의 건강과 지역사회의 안전한 급식문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박창열 환경위생과장은 “합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수준을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해주기를 바라며, 우리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행정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100명 미만의 어린이 급식소의 영양·위생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2016년 6월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9개소 어린이 급식소, 670여명의 어린이가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서비스를 받고 있다. 

 

  관련 서비스 내용은 합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전화(☏055-934-2883)나 홈페이지(https://ccfsm.foodnara.go.kr/hapcheon/)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