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jpg

 

2023학년도 합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프로젝트 수업 실시 

 

합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박근생)은 3월 18일(토) 오전 9시, 합천교육지원청에서 2023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입학식은 영재교육원 입학생, 강사, 학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부 입학식」은 원장님의 입학 허가 선언과 환영사, 입학생 선서, 강사 소개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입학생들이 영재수업을 통해 미래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기념 가방 전달식도 가졌다.

 

 「2부 오리엔테이션」은 학생⋅학부모 오리엔테이션과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학급별 수업 장소로 이동한 입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과 리더십 친교활동을 통해 2023학년도 영재수업에 대한 의지를 다지며 친구들과 함께 미래인재로 성장하는 첫 프로젝트 수업에 참여하였다.

 

2023학년도 합천영재교육원은 초등 수학과학반, 초등 발명반, 중등 수학과학반 총 3개 학급을 편성하여 토요일 출석수업, 창의융합 코딩교육, 방학 중 진로체험학습 등 총 135시간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올해 초등 발명반에 입학한 성민주 학생은 “평소에 영재 심화 과정에 관심이 많았는데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그리고 김선옥 학부모는 “올해 입학식을 대면으로 실시하여 좋았고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가정에서의 역할도 자세히 알 수 있었다. 학생들이 영재 심화 수업에 참여하여 미래 역량을 기를 수 있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근생 영재교육원장은 “입학생들이 「꿈⋅배움⋅나눔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합천영재교육과정」에 참여하여 자신이 가진 재능을 맘껏 발휘하며 미래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이를 위해 학부모와 소통하며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