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jpg


합천읍 청년회(회장 문정욱)가 주관하고, 합천읍 노인회분회(분회장 이정원)가 주최하는 제19회 합천읍 노인의 날 기념 경로잔치가 31일 오전 11시 합천군민체육관에서 만65세 이상 노인 1,200여명을 모신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하창환 합천군수 부부, 류순철 도의원, 이용균`박홍제`최정옥`박안나 군의원, 이호정 노인회합천군지회장, 이정원 노인회분회장, 한중대영공업(주) 진인성 회장 부부 및 기관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경로잔치를 격려하였다.


1부 기념식에서는 정대할머니경로당 방주뇌 회장님이 노인복지 향상과 권익신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군수표창을 받았으며, 행사때마다 큰 도움을 주신 이문한 이장단회장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청년회에서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초청가수 공연으로 흥겨운 시간을 보내고, 경품추첨으로 알찬 시간을 보내었다.


합천읍 청년회에서는 정성껏 마련한 중식과 다과를 대접하며 어르신들이 뜻 깊은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수고를 아끼지 않았으며, 행사가 끝난 후 기념품으로 준비한 반찬통을 어르신들에게 나눠드리며 마지막까지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특히 원거리 노인들을 위하여 버스를 4대(지난해 2대 운영) 운행하여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였으며, 38개 마을 경로당에 라면과 국수를 전달하여 참석하지 못하는 노인들에게도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합천읍 청년회장(문정욱)은 “앞으로도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가 계속되기를 바라며, 내년에는 더 나은 경로잔치를 열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하였다.



[ 제19회 합천읍 노인의날 경로위안잔치 , 13분 36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