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eb_01.jpg 

 

- 水려한 합천의 숨은 매력을 찾아 떠나다 -
- 차별화된 합천만의 문화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성화 -

 

합천군은 지역경기 활성화 및 합천관광 브랜드를 부각시키기 위해 여행블로그(파워블로거) 30여명을 초청하여 3일부터 4일까지 1박2일간 팸투어를 실시했다.

 

금번 파워블로거 팸투어는 합천의 대표 관광지인 해인사 소리길을 시작으로 해인사를 비롯하여 ‘빛과 그림자’ ‘사랑비’ ‘옥탑방왕세자’ 등 요즘 인기리에 한주내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세트장인 합천영상테마파크를 방문했다.

 

또한 봄꽃 여행의 절정으로 불리는 황매산 철쭉제 현장에 미리 찾아가 드넓은 평원에 펼쳐진 군락지의 전경을 만끽하였으며, 율곡 아이스딸기 마을에서딸기따기 체험과 대표 먹거리인 한우와 흑돼지, 산채정식을 모두 맛보는 등 입까지 즐거운 여행을 했다.

 

 

paeb_02.jpg 

 

특히 블로거들은 오도산자연휴양림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단순한 관광지 여행이 아닌 자연을 느껴보는 오감 충전 여행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말을 보태며 합천의 수려한 자연에 흠뼉 빠져들어다면서 다시 한번 감탄을 했다.

 

군 관계자는 ‘파워블로거’가 높은 정보 파급력이 가지고 있는 점에 기대어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해인사 뒤에 가려져 있던 합천의 숨은 매력이 보다 많은 이들에 알려졌으면 한다. 또한 이것을 기회삼아 합천관광 브랜드를 널리 부각시켜 지역주민 소득 창출을 위해 공격적인 관광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