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jpg

 

-학교 안 밖 앎과 삶의 일치화를 위한 지역교육과정 개발을 시작하다-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5월 11일(화) 마을을 통한, 마을에 대한, 마을을 위한 마을(지역)교육과정을 개발을 위한 2021.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 지역교육과정 개발위원 회의를 개최하였다.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는 합천군 지역의 삶 속에서 아이들이 성장하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지역의 주민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지역교육공동체의 노력이다. 이를 위해 합천군청과 합천교육지원청이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역교육과정 개발은 합천군 다양한 삶의 모습과 현장의 이야기가 학교교육과정 속에 함께 살아 숨쉬며, 학교 현장의 앎이 학교 밖 마을의 삶과의 일치화를 통해, 학생들과 지역교육공동체가 함께 배움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목적으로 1년 동안 마을교육지원자료, 마을 체험자료, 생태환경 체험자료 등 다양한 지역교육과정 자료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발위원으로 참여하는 야로초등학교 교사 오00은 “학교 안 밖의 배움과 삶이 녹아있는 지역교육과정 개발을 통해 우리 합천 아이들이 건강하고 성숙한 지역의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 말을 전했다. 

 

더불어 정종화 교육장은 “합천행복교육지구 운영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이 지역의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천군청과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