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jpg

 

경상남도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8월 29일(월), 합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2. 2학기 학생평가 내실화를 위하여 관내 중·고등학교 교감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 주요 개정 사항, 학생평가 개요, 학업성적관리 유의 사항, 학생평가 관련 주요 민원 사례 및 Q&A, 단위학교 학생평가 보안관리에 대한 점검 강화 등의 내용을 다루었다. 특히 학업성적관리 유의 사항 및 주요 민원 사례를 중심으로 정규수업 중 수행평가 운영, 평가의 출제·인쇄·시행·채점 각 단계별 유의 사항을 준수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정종화 교육장은 2학기 학생평가에 대비하여 학업성적관리규정 준수 및 보안관리 강화 등에 철저를 기하여, 평가의 객관성·공정성·투명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해 애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감 이○○는 학생평가의 애로점 및 관련 민원 사례 공유를 통하여 유사 사례의 사전 예방을 위한 노력과 함께 사안 발생 시 원만한 처리 방안을 강구할 수 있는 유익한 연수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학업성적관리 시행 지침에 근거하여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를 통해 평가의 신뢰성을 제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