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jpg

 

-가족과 함께 해 더 행복한 봉사활동-

 

 합천군 가족센터는 25일 합천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가족사랑봉사단 15가족 43명을 대상으로 2023년 봉사활동에 대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본격적인 봉사활동 시작에 앞서 자원봉사자로서의 전문적인 소양을 갖춰 알차고 내실 있는 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개최됐다. 가족소개 및 임원선출, 연간봉사활동 계획, 자원봉사 기본소양교육, 역량강화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가족사랑봉사단은 올해 4년째 운영되는 봉사단체로 지역곳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경남가족봉사단 활동가 대회 새내기가족부분에서 2회, 사진공모전에서 1회 수상한 바 있다. 앞으로도 매월 넷째 주 토요일마다 환경정화활동, 나눔 물품 만들기, 캠페인활동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참여한 신규 봉사단 가족은 “앞으로 아이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오미화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앞으로 가족사랑봉사단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돌봄과 나눔을 실천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가족센터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가족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