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jpg

 

학생들의 기초 학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한 역량 강화의 자리 마련...

 

경상남도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10월 14일 합천도서관에서 ‘2021. 중등 누리교실 학교 업무담당자 대상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중·고등학교 누리교실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누리 교실 운영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기초 학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누리교실은 교육부의 국가시책사업인 ‘교과보충 집중프로그램(학습도움닫기 프로그램)’의 경남 사업 명칭을 의미하여 학습결손 해소가 필요한 학생 및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결손 예방 및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각 학교 업무담당자들은 담당 장학사의 설명을 듣고, 사업 계획 수립 및 운영 단계에서 궁금한 점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하여 해소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정종화 합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중·고등학교 학교 업무담당자들이 누리교실 운영에 대하여 정확히 이해하고, 내실있게 운영하여 학생들의 기초 학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생들의 학력 격차를 우려하는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노력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