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8.jpg

 

지역 유관기관별 학교폭력 예방 및 기관별 연계 강화로 모두가 행복한 합천교육 만들기 협력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역 유관기관 협의체인 경남무지개센터 합천 네트워크 협의회를 10.15.(금)에 실시하였다. 합천교육지원청을 포함하여 모두 6개 기관 및 단체로 구성된 합천 네트워크의 각 담당자들은 2021년 합천 지역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발생 현황과 주요 특징을 바탕으로, 지역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의견을 활발하게 나누었다.

 

협의회에서는 학교폭력을 포함하여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 사이버 폭력,  위기학생 지원 등에 관해 각 기관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학교 현장에서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두고 이뤄졌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기관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교외생활지도 등 학교폭력예방과 관련한 활동 시 유관기관 간 연계를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10.22.(금)에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합천여중·고등학교 정문 및 후문에서 합동으로 실시하기로 하였다.

 

정종화교육장은 “학교폭력을 포함한 모든 부분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지역의 유관기관들이 뜻을 모아 같이 참여해 주시니 더욱 감사하고, 합천교육지원청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