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jpg

 

2023. 예비초등학교 학부모를 위한 새내기 배움터

 

2023년에 초등학교를 보내는 학부모를 위한 ‘예비초등학교 학부모를 위한 새내기 배움터’가 11월 22일 오후 2시에 합천유치원 강당에서 열렸다. 

 

예비학부모를 위한 새내기 배움터는 합천지역 학부모들에게 학교 교육의 준비과정 관련 정보 제공과 자녀의 성장에 따른 부모의 역할 및 바람직한 부모자녀 관계 정립에 도움을 주고자 합천교육지원청에서 자리를 마련했다.

 

예비초등학교 학부모를 위한 새내기 배움터에는 위덕대학교 신재영 교수가 ‘사랑하는 자녀의 용기를 북돋을 수 있는 잠재적 교육과정’, 합천교육지원청 윤점규 장학사가 ‘학부모가 알면 도움이 되는 취학 업무 절차와 합천지역 광역 학구에 대한 안내’, 1학년 교사 경력이 많은 합천초 1학년 담임 4명이 ‘입학에 즈음하여 준비할 것과 초등학교의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 부분’에 대해 설명하였다.

 

강의에 참석한 합천유치원 이00 학부모님은 “예비학부모로써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궁금증과 막연한 불안함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였으며 시간을 내어 이 자리에 참석한 것에 대해 만족스러웠다”면서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를 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합천교육지원청(박근생 교육장)은 “바쁜 와중에도 예비학부모 새내기 배움터에 참석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학부모님들을 위한 이런 자리를 더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