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jpg

 

경상남도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은 4월 4일(화) 합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수학여행(현장체험) 업무담당자」연수를 실시하였다.

 

코로나19 감소세로 일상 회복 속도가 빨라지면서 학교 현장에서는 사라졌던 수학여행과 현장체험 학습이 본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에 합천교육지원청에서는 각급학교 수학여행(현장체험 학습)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수학여행 및 현장체험 학습 기본계획 수립 시 주의사항 안내, 여행지에서 개인위생 및 방역 안내, 수학여행 중 안전사고에 대비한 안전교육 안내 등 수학여행(현장체험 학습) 운영에 대한 제반사항을 점검하고 매뉴얼을 숙지하도록 하는 연수를 실시했다.

 

정창욱 교육지원과장은 “모든 학생이 행복하고 안전한 수학여행(현장체험 학습)이 될 수 있도록 수학여행(현장체험 학습) 업무 추진 시 안정적인 방역 및 안전 관리 방안을 구축할 것”을 당부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중학교 담임 A교사는 "아이들이 수학여행 실시를 듣자마자 믿기지 않는다면서 매우 좋아했다. 작년과 재작년에는 제대로 된 수학여행이나 현장체험 학습을 실시하지 못했는데 올해는 실시하게 되어 학생들의 기대가 매우 큰데 알찬 계획을 세워 학생들에게 매우 의미있는 수학여행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