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jpg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가 활기를 띠며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상원그린콘 김장환 부사장과 ㈜상원엔텍 변영수 부사장이 250만원씩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해 합천 사랑에 동참했다.

 

  김장환 부사장과 변영수 부사장은 오랜 기간 합천에서 직장생활을 해오면서 합천과 깊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상원그린콘은 합천군 가야면에 위치한 콘크리트관 및 기타 구조용 콘크리트 제품 제조업체며, ㈜상원엔텍은 합천군 율곡면에 위치한 비금속류 원료 재생업체다.

 

  김 부사장과 변 부사장은 고향사랑기부 후 받은 답례품(150만원 상당)을 교육발전기금으로 다시 기탁해 향토인재육성에 동참했다.

 

  변 부사장은 “합천에서 13년 근무하면서 합천이 제2의 고향이 됐다”며 “마음의 고향 합천군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합천과 인연이 깊은 많은 분들께서 합천을 사랑하는 마음을 전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소중한 기부금으로 살기 좋은 합천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 및 합천사랑상품권)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액은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 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 창구에서도 납부 할 수 있다.